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은퇴 대비 개인연금보험(비과세연금, 연금저축보험)으로 현명하게 재테크 하는 방법!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23 00:04 조회27,918댓글0

뉴스 본문

은퇴를 준비중인 사람이라면 은퇴 후 생활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대비책으로 연금보험 및 연금저축보험 가입을 선택하고 있다. 


연금 및 연금저축보험 상품은 각 보험사별 보장혜택이나 가격대가 천지만별이기 때문에 가입 전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교해보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정확한 가입요령 등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

 

개인연금보험이란 노후대비를 할 수 있는 보험으로, 비과세 혜택이 있는 연금보험과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저축보험 그리고 변액연금보험 및 즉시연금보험 등 다양하다. 그런데 각 보험사별 수많은 연금보험 상품들로 인해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인지 구별하기 힘들어 많은 이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보험이기도 하다.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이 있는 보험 상품으로 세금 걱정 없이 은퇴 후 노후의 대비가 주된 목적이라면 일반개인연금보험이 유리하다. 안정적인 생활비를 구축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일정 금액을 정해진 기일까지 수령하기에 보편적으로 은퇴시점부터 80세가 되는 시점까지 생활비에 주축이 되는 노후준비 상품이라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연금저축보험이란 세제적격 보험 상품으로 세액공제 4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을 더 받고 싶은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연금저축보험은 월 34만원 가입하고 연 400만원까지 납입하면 매년 최대 66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다.

 

연금보험 가입 시 주의 사항으로는 먼저, 납입기간 동안 꾸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중도해지 시 원금손실, 소득공제 환급금 환수, 기타해지세 부가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입 시 이를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연금수령 시 연금소득세 납부가 있으며 수입이 많으면 종합소득세 부가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연금저축보험은 이율부리 상품으로 이율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배당, 유배당 상품이 있는데 적은 금액이라도 유배당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보장성 특약 등은 제외하고 순수하게 연금용으로 준비하는 것이 차후 관리에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연금보험의 연금수령은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의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며, 그 중 종신연금형의 수령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록 확정형에 비해 매달 받는 연금액은 적지만 점점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요즘, 평생 사망 시까지 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종신형을 추천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개인연금보험 상품으로 비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연금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가입순위를 추천해주는 개인연금보험(연금저축) 가격비교사이트 (http://news.insvalley.com/news.jsp?subAP=Y049 / 무료상담 080-566-0810)를 활용하길 추천한다.

 

당사에서는 IBK연금보험, 삼성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화재, 교보생명 등 국내 30여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데, 최근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화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예상 연금수령액을 확인해볼 수 있어 인기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